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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러시아, 체코, 헝가리,스페인과 동구권 오페라에 대해 알아봅니다
    음악과 여행 2024. 3. 5. 22: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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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러시아 오페라

    볼쇼이 극장 모스크바

     

     

    러시아 오페라는 1730년대에 이탈리아 오페라단에 의해 러시아로 가져와 곧 러시아 궁정과 귀족들에게 오락의 중요한 부분이 되었습니다. 발다살레 갈피, 조반니 파이시엘로, 주세페 살티, 도메니코 시마로사 등 많은 외국 작곡가들이 주로 이탈리아어로 새 오페라를 작곡하기 위해 러시아에 초청된 것. 동시에 막심 베레조프스키나 드미트리 볼트니안스키 같은 국내 뮤지션들도 오페라 쓰는 법을 배우기 위해 해외에 파견되었습니다. 러시아어로 쓰인 최초의 오페라는 이탈리아 작곡가 프란체스코 알라 하여(1755년)의 제파리 프로크리스였습니다. 러시아어 오페라 개발은 러시아 작곡가 바실리 파슈케비치, 예브스티니 포민, 알렉세이 베르스토프스키가 지원했습니다.

    그러나 러시아 오페라의 진짜 탄생은 미하일 글린카와 그의 두 위대한 오페라 차르의 생애(1836년)와 루슬란과 류드밀라(1842년)가 가져왔습니다. 그 후 19세기 러시아에서는 알렉산더 달고지슈키, 보리스 고두노프, 호반슈티나의 오페라 걸작, 알렉산더 보로딘의 이고르 왕자, 유진 오네긴, 그리고 스페이드의 여왕 같은 것들이 적혀 있었습니다, 눈의 처녀와 사도코 니콜라이 림스키 코르사코프 지음입니다. 이러한 발전은 보다 일반적인 슬라브 애호 운동의 일환으로 러시아의 내셔널리즘이 예술적 범위를 넘어 성장한 것을 반영하고 있습니다.

    20세기 러시아 오페라의 전통은 세르게이 라흐마니노프를 비롯한 많은 작곡가들에 의해, 그의 작품 「미젤리 기사」와 프란체스카 다 리미니, 이고르 스트라빈스키 인 르 로시뇰, 마브라, 오이디플렉스, 레이크의 진보, 세르게이 프로코피예프 「세 가지 오렌지에 대한 사랑」과 「불타는 천사」를 포함한 많은 작곡가들에 의해 발전했습니다, 수도원에서의 베트로타르, 전쟁과 평화, 그리고 무첸스크 지구의 코와 레이디 맥베스의 드미트리 쇼스타코비치, 레큐엠 데스줄의 에디슨 데니소프, 그리고 인생의 백치와 히스토리아 폰의 알프레드 슈니케입니다. 요한 파우스텐입니다. 체코 작곡가들은 또한 국제적으로 인기 있는 The Barted Bride를 포함한 8개의 오페라를 쓴 Bed řich Smetana를 시작으로 19세기에 독자적인 국립 오페라 운동을 발전시켰습니다. 스메타나의 8개 오페라는 체코 오페라 레퍼토리의 기반을 만들었는데, 이 중 바타드 브라이드만이 작곡가의 모국 밖에서 정기적으로 연주되고 있습니다. 1892년 빈, 1895년 런던에 도착한 후, 급속히 전 세계 주요 오페라 회사의 레퍼토리의 일부가 되었습니다.

     



    노보시비르스크 오페라하우스

     

     

     


    체코 오페라

     

    대표작곡가

     

    야나체크, 안톤 드보르작,

    스메타나


    안토닌 드보르작의 9개 오페라는 그의 첫 오페라를 제외하고 체코어로 리브레토가 있어 그의 합창 작품 중 몇몇과 마찬가지로 체코의 민족정신을 전달하기 위한 것이었습니다. 

    오페라 중 가장 성공한 것은 잘 알려진 아리아 'Měsíč kunanebihlubokém'('달에게의 노래')을 포함한 루살카로 체코 이외의 현대 오페라 스테이지에서 자주 연주되고 있습니다. 

    이것은 그들의 불균일한 발명과 리블렛, 그리고 아마도 그들의 스테이징 요건에 기인하고 있습니다 - 야코빈, 아미다, 반다, 디미트리 지는 침략군을 묘사하기에 충분한 크기의 무대를 필요로 합니다.

     

     

    체코의 대표 작곡가

     

    스메타나

     

    몰다우강

     


    레오슈 야나체크는 20세기에 혁신적인 작품으로 국제적인 평가를 받았습니다. 

    그의 후의 성숙한 작품은 1904년 브루노에서 초연된 오페라 예누파에서 최초로 밝혀진 근대적이고 매우 독창적인 합성에 그의 민족음악의 초기 연구를 접목하고 있습니다. 1916년 프라하에서 예누파(종종 모라비아 국립 오페라로 불림)의 성공은 야나체크에게 세계의 위대한 오페라 무대에 대한 접근을 허락했습니다. 야나체크의 후기 작품은 그의 가장 유명한 작품입니다. 오페라에는 Káťa Kabanov á 와 The Cunning Little Vixen, Sinfonietta, Glagolitic Mass 등의 오페라가 포함됩니다.

     

     

    체스키 크룸로프성


    그 외의 국립 오페라입니다


    스페인은 또한 잘츠에라로 알려진 독자적인 오페라의 형태를 만들었습니다. 하나는 17세기 중반부터 18세기 중반까지, 다른 하나는 1850년경부터 시작되는 두 개의 별도의 꽃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18세기 후반부터 19세기 중반까지 이탈리아 오페라는 스페인에서 매우 인기가 있어 원어민의 형식으로 대체되었습니다.

    러시아 동유럽에서는 여러 국립 오페라가 등장하기 시작했습니다. 우크라이나 오페라는 Semen Hulak-Artemovsky(1813년-1873년)에 의해 개발되었습니다. 그 가장 유명한 작품은 Zaporozhetsza Dunayem(도나우 강 건너의 코삭)으로, 전 세계에서 정기적으로 상연되고 있습니다. 다른 우크라이나 오페라 작곡가로는 Mykola Lysenko(Taras Bulba와 Natalka Poltavka), Heorhiy Maiboroda, Yuliy Meitus 등이 있습니다. 

    세기가 바뀔 때는 19세기 낭만파의 고전적인 주제와 지역 민요와 이야기를 융합시킨 지도자 자카리아 파랴슈빌리 아래 조지아에서도 독특한 국립 오페라 운동이 나타나기 시작했습니다. 19세기 헝가리 국립 오페라의 주요 인물은 페렌체 에르켈로, 그 작품은 주로 역사적인 주제를 다루었습니다. 

    그의 가장 자주 공연되는 오페라 중에는 Hunyadi László 와 Bánkbán 이 있습니다. 헝가리에서 가장 유명한 오페라는 Béla Bart ók의 듀크 블루비어드 성입니다.

    스타니스와프 모니우스츠코의 오페라 스트라스토니 드울(1861년-1864년)은 폴란드 국립오페라의 19세기 절정을 보여줍니다.

    20세기 폴란드 작곡가에 의해 만들어진 다른 오페라에는 King Roger by Karol Szymanowski와 Krzyszt of Penderrecki의 Ubu Rex가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터키(오스만 제국)의 첫 오페라로 알려진 아르샤크 2세는 1868년 아르메니아 민족 작곡가 티그란 축하지안에 의해 작곡되어 1873년 부분적으로 연주되었습니다.

    1945년에 아르메니아에서 온전히 상연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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