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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탈리아 대표 오페라부터 독일 오페라까지 알아 봅니다
    음악과 여행 2024. 3. 5. 01: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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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오페라의 기원과 오페라

    바로크 시대

    바로크 양식의 화려한 장식으로 드레스덴교회

     

    이탈리아 오페라

     

     

    주요 작곡가

     

    클라우디오 몬테베르디

     

    안토니오 비발디, 1723년

    비발디 샌안토니오

     

     

    오페라

     


    이탈리아어의 오페라라는 말은 '노동'을 의미하며 노동과 결과 모두를 의미합니다. 이탈리아어 단어는 라틴어 opera에서 유래했으며, '일'을 의미하는 단수 명사이며, 명사 opus의 복수형에서도 유래했습니다. 옥스퍼드 영어사전에 따르면 이탈리아어 단어는 1639년에 '시와 춤과 음악이 결합된 구성'이라는 의미로 처음 사용되었고, 이 의미에서 최초로 기록된 영어의 사용은 1648년까지 거슬러 올라갑니다.

    자코포 페리의 다프네는 오늘날 이해되고 있는 것처럼 오페라라고 생각되는 가장 초기의 작곡이었습니다. 1597년경에 쓰인 것으로, 주로 'Camerata de 'Bardi'로 모인 피렌체 인문주의자들의 엘리트 서클에서 촉발되어 쓰였습니다.

    중요한 것은, 다프네는 르네상스에 특징적인 고대의 더 넓은 부활의 일부인 고전 그리스 드라마를 부활시키는 시도였습니다. 카메라타 멤버는 그리스 드라마의 '코러스' 부분은 원래 불리던 것이며, 아마 모든 역할의 텍스트 전체일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오페라는 이 상황을 '회복'하는 방법으로 생각되었습니다. 하지만 다프네는 사라지고 맙니다. 그 후 Peri의 작품인 Euridice는 1600년부터 시작되어 오늘날까지 살아남은 최초의 오페라 스코어입니다. 그러나 아직 정기적으로 공연되는 최초의 오페라라는 영예는 1607년 만토바 궁정에서 작곡된 클라우디오 몬테베르디의 L'Orfeo에 있습니다.

    몬테베르디의 고용주인 곤자가스의 만토바 궁정은 콘체르토 델 돈(1598년까지)의 궁정 가수뿐만 아니라 최초의 실제 오페라 가수 중 한 명인 마다마 에우로파를 고용하는 오페라의 기원에서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프라이빗 바로크 극장 

    바로크 스타일의 비엔나 칼스교회



    오페라는 오랫동안 궁정 관객에 국한되지 않았습니다. 1637년 베네치아에서는 티켓 판매에 의해 지원되는 공개석상에서 오페라를 상연하는 '계절'이라는 생각이 생겼습니다. 몬테베르디는 만토바에서 거리로 옮겨 1640년대 베네치아 극장을 위해 마지막 오페라인 일리르노 드 울리세를 파트리아와 L'incoronazionedi Poppea를 작곡했습니다. 그의 가장 중요한 지지자인 프란체스코 카발리는 이탈리아 전역에 오페라를 전파하는 데 공헌했습니다. 이들 초기 바로크 양식의 오페라에서는 브로드 코미디와 비극적인 요소가 혼재되어 있어 교육받은 감성을 자극하고 아르카디아 아카데미가 후원하는 오페라 개혁 운동의 첫걸음이 되었습니다. 아르카디아 아카데미는 오페라 세리아의 장르를 명확히 하는데 리브레티가 공헌한 시인 메타사시오와 결합한, 이것은 18세기말까지 이탈리아 오페라의 주요 형식이 되었습니다. 메타사시안의 이상이 확고해진 후 바로크 시대 오페라의 희극은 오페라 부파라고 불리게 된 것을 위해 예약되어 있었습니다.

     

     

    독일어 오페라



    주요 작곡가 및 작품

     

    볼프강 아마데우스모차르트

    볼프강 아마데우스 모짜르트


    '밤의 여왕' 1815년 모차르트의 '마적" 작품
    최초의 독일 오페라는 1627년 하인리히 슈츠가 작곡한 다프네였지만 악보는 남아 있지 않습니다. 이탈리아 오페라는 18세기 후반까지 독일어권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러한 영향에도 불구하고 고유한 형태가 발달할 것입니다.

    1644년 Sigmund Staden은 최초의 Singspiel Seelewig라는 독일어 오페라를 제작했습니다. 17세기 후반부터 18세기 초에 걸쳐 함부르크의 Gänsemarkt 극장은 키저, 텔레만, 헨델의 독일 오페라를 상연했습니다. 그러나 헨델 자신을 비롯한 당시 독일의 주요 작곡가들은 대부분 그라운, 하세, 나중에 그라크 같은 외국어로 오페라를 쓰는 것을 선택했습니다. 특히 이탈리아어입니다. 일반적으로 귀족계급을 위해 작곡된 이탈리아 오페라와는 대조적으로 독일 오페라는 대중을 위해 작곡되었으며 단순한 포크와 같은 선율을 특징으로 하는 경향이 있어 모차르트가 등장하면서 비로소 이탈리아 오페라와 음악적 세련성이 일치하게 되었습니다. 아벨 세일러의 극단은 1770년대에 본격적인 독일어 오페라를 개척하고 이전의 단순한 음악 오락과의 결별을 선언했습니다.

     


    리하르트 바그너

     


    모차르트의 "징슈필", "후궁으로부터의 도주"(1782년), "마적"(1791년)은 독일 오페라의 국제적 인지도를 달성하는 중요한 돌파구였습니다.

    이 전통은 19세기에 베토벤이 프랑스혁명의 기후에 영향을 받은 피델리오(1805년)와 함께 발전했습니다. 카를 마리아 폰 베버는 이탈리아 벨칸토의 지배에 반대하여 독일 낭만주의 오페라를 설립했습니다.

    그의 Der Freischütz(1821년)는 초자연적인 분위기를 만들어내는 그의 천재성을 보여줍니다. 당시의 다른 오페라 작곡가로는 마르슈너, 슈베르트, 로르 친 등이 있지만 가장 중요한 인물은 틀림없이 바그너였습니다.


    Brünhilde는 바그너의"신들의 황혼" (Goertterdämerung)에 있는 지그프리트의 장례용 벽난로에 몸을 던집니다
    바그너는 음악 역사상 가장 혁명적이고 물의를 일으킨 작곡가 중 한 명이었습니다.

    베버와 마이어 맥주의 영향을 받기 시작하면서 그는 음악, 시, 회화의 융합인 게 삼토쿤스트워크(완전한 예술작품)로서 오페라의 새로운 개념을 서서히 발전시켰습니다.

    그는 오케스트라의 역할과 힘을 크게 늘렸고, 복잡한 가벼운 모티브를 무거운 화성으로 악보를 만들었고, 종종 드라마의 등장인물이나 콘셉트와 관련된 반복적인 주제를 만들어 냈으며, 그 프로토타입 "방황하는 화란인"은( Derfliegende Holländer)와 같은 초기 오페라에서 들을 수 있었습니다, Tannhäuser와 Lohengrin; 그리고 그는 더 큰 표현력을 추구하기 위해 톤성과 같은 수용된 음악적 관습을 위반할 각오가 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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