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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오페라에 대해서
    음악과 여행 2024. 3. 4. 23: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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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오페라의 기본적인 내용

     

    오페라는 음악이 기본적인 요소이며 극적인 역할을 가수가 담당하는 연극의 한 형태입니다. 이러한  작품은 전형적으로는 작곡가와 극본가와의 콜라보레이션이며, 연기, 풍경, 의상, 때로는 댄스나 발레등의 많은 퍼포먼스 예술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연주는 보통 오페라 하우스에서 이루어지며 오케스트라 또는 더 작은 음악 앙상블을 동반합니다. 19세기 초부터 지휘자가 지휘하고 있습니다. 뮤지컬 극장은 오페라와 밀접한 관계가 있지만, 양쪽은 서로 다르다고 생각되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오페라 극장

     

    이탈리아의 대표적극장

     

    라 스칼라 (밀라노 오페라 극장)

     

     

     

    오페라는 서양 고전 음악 전통의 중요한 부분입니다.원래는 완전히 다른 작품으로 이해되었지만, 가극과는 대조적으로 오페라에는 Singspiel이나 Opéra comique 등의 대화를 포함한 많은 장르가 포함되게 되었습니다. 전통적인 오페라에서는 가수는 두 가지 창법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레치타티브 와 자기 완결형 아리아입니다.

    19세기에는 음악 드라마의 지속적인 발전을 볼 수 있었습니다.

     

     

     

    프랑스의 대표적 극장

     


    파리 오페라 극장

     

     

     

    오페라는 16세기 말에 이탈리아에서 시작되어(1598년에 피렌체에서 제작된 야코포 페리의 대부분이 잃어버린 다프네를 포함), 특히 클라우디오 몬테베르디, 특히 롤페오의 작품에서 유래해, 곧 유럽 각지에 퍼졌습니다: 독일의 하인리히 슈츠, 프랑스의 장 밥티스트 룰리, 영국의 헨리 퍼셀은 모두 17세기에 자국의 전통을 확립하는 데 공헌했습니다. 18세기 이탈리아 오페라는 유럽의 대부분(프랑스 제외)을 계속 지배하여 조지 프리데릭 헨델 등의 외국인 작곡가를 매료시켰습니다.

     

     

    독일의 대표적 극장

     


    베를린 국립 오페라 극장

     

     

     

     

    대표적인 오페라작품


     1760년대 크리스토프 윌리볼드 글룩이 '개혁' 오페라에서 그 인공성에 반대하기 전까지 오페라 세리아는 이탈리아 오페라의 가장 권위 있는 형식이었습니다. 18세기 후반 오페라에서 가장 유명한 인물은 볼프강 아마데우스 모차르트. 모차르트는 오페라 세리아에서 시작되었는데, 이탈리아의 희극 오페라, 특히 피가로의 결혼(레노제 디 피가로), 돈 조반니, 코지판툿테, 그리고 세라리오로부터의 유괴(Die Entfürungaus dem Serail)로 유명한, 

    독일 전통의 랜드마크인 마적(Die Zauberfltete).


     

     창법으로 나뉘어지는 오페라장르

     

    19세기의 처음 3분의 1은 벨칸토 양식의 높이를 인정했고, 조아치노 로시니, 게타노 도니체티, 빈첸초 벨리니는 모두 그 양식의 대표적인 작품을 만들었습니다. 또한 다니엘 오버와 지아코모 마이어 맥주의 작품으로 대표되는 그랜드 오페라의 등장과 칼 마리아 폰 베버의 독일 로맨티스트 오페라 (German Romantische Oper)의 소개도 볼 수 있었습니다. 19세기 중후반에는 이탈리아의 주세페 베르디와 독일의 리처드 바그너가 주도하고 지배했던 오페라의 황금시대였습니다. 오페라의 인기는 이탈리아의 베리스모 시대를 거쳐 20세기 초에는 자코모 푸치니와 리처드 슈트라우스까지

    현대 프랑스 오페라가 이어졌습니다.
    이탈리아어의 오페라라는 말은 '노동'을 의미하며 노동과 결과 모두를 의미합니다. 이탈리아어 단어는 라틴어 opera에서 유래했으며, '일'을 의미하는 단수 명사이며, 명사 opus의 복수형에서도 유래했습니다. 옥스퍼드 영어사전에 따르면 이탈리아어 단어는 1639년에 '시와 춤과 음악이 결합된 구성'이라는 의미로 처음 사용되었고,

    이 의미에서 최초로 기록된 영어의 사용은 1648년까지 거슬러 올라갑니다.

     

     

    대표적인 작곡가

     

    자코포 페리의 다프네는 오늘날 이해되고 있는 것처럼 오페라라고 생각되는 가장 초기의 작곡이었습니다. 1597년경에 쓰여진 것으로, 주로 "카메레 타디 바르다"로 모인 피렌체 인문주의자들의 엘리트 서클에서 촉발되어 쓰였습니다. 중요한 것은, 다프네는 르네상스에 특징적인 고대의 더 넓은 부활의 일부인 고전 그리스 드라마를 부활시키는 시도였습니다. 카메라타 멤버는 그리스 드라마의 '코러스' 부분은 원래 불리던 것이며, 아마 모든 역할의 텍스트 전체일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오페라는 이 상황을 '회복'하는 방법으로 생각되었습니다. 하지만 다프네는 사라지고 맙니다. 그 후 Peri의 작품인 "에우리디체"는 1600년부터 시작되어 오늘날까지 살아남은 최초의 오페라 스코어입니다. 그러나 아직 정기적으로 공연되는 최초의 오페라라는 영예는 1607년 만토바 궁정에서 작곡된 클라우디오 몬테베르디의 L'Orfeo에 있습니다. 몬테베르디의

    고용주인 곤자가스의 만토바 궁정은 콘체르토 델 돈(1598년까지)의 궁정 가수뿐만 아니라 최초의 실제 오페라 가수 중

    한 명인 마다마 에우로파를 고용하는 오페라의 기원에서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나라별 오페라

     

     


     

     

    이탈리아 오페라

     

     


    오페라는 오랫동안 궁정 관객에 국한되지 않았습니다. 1637년 베네치아에서는 티켓 판매에 의해 지원되는 공개석상에서 오페라를 상연하는 '계절'이라는 생각이 생겼습니다. 몬테베르디는 만토바에서 거리로 옮겨 1640년대 베네치아 극장을 위해 마지막 오페라인 일리르노 드 울리세를 파트리아와 포페아를 작곡했습니다. 그의 가장 중요한 지지자인 프란체스코 카발리는 이탈리아 전역에 오페라를 전파하는 데 공헌했습니다. 이들 초기 바로크 양식의 오페라에서는 브로드 코미디와 비극적인 요소가 혼재되어 있어 교육받은 감성을 자극하고 아르카디아 아카데미가 후원하는 오페라 개혁 운동의 첫걸음이 되었습니다. 아르카디아 아카데미는 오페라 세리아의 장르를 명확히 하는데 리브레티가 공헌한 시인 메타사시오와 결합한, 이것은 18세기말까지 이탈리아 오페라의 주요 형식이 되었습니다. 메타사시안의 이상이 확고해진 후 바로크 시대 오페라의 희극은 오페라 부파라고 불리게 된 것을 위해 예약되어 있었습니다. 그러한 요소가 오페라 세리아에서 강제로 배제되기 전, 많은 리브레티는 '오페라 내의 오페라'로서 따로 전개된 코믹 플롯을 특징으로 하고 있었습니다. 그 이유 중 하나는 신흥 부유층이지만 귀족만큼 교양이 없는 신흥 상인 계급의 사람들을 공공 오페라 하우스로 끌어들이려고 한 것입니다. 이러한 별개의 플롯은 부분적으로는 이탈리아의 긴 즉흥 무대 전통인 코미디아 델 아르테에서 유래한 별도로 발전한 전통에서 거의 즉시 부활했습니다. 과거 무대극의 막간에서 중간극이 상연되었던 것처럼, 1710년대부터 1720년대에 걸쳐 나폴리에서 주로 발달한 새로운 코믹 장르의 오페라가 처음에는 오페라 세리아의 중단 중에 상연되었습니다. 그러나 그것들은 매우 인기가 있고 곧 별도의 작품으로 제공됩니다.

     

     

    오페라 세리아 (오페라정극)

     

    오페라 세리아는 톤이 높아지고 형식도 매우 세련되었으며, 보통 긴 다카포리아가 산재해 있는 세코자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들은 훌륭한 가창의 기회를 주었고, 오페라 세리아의 황금시대에 가수는 정말 스타가 되었습니다. 주인공의 역할은 주로 사춘기 이전 가수 거세에 의해 만들어진 고음의 남자 캐스트레이트 보이스로 사춘기에 후두가 변형되는 것을 막았다는 것입니다. 프랑스를 제외한 모든 나라에서 오페라 세리아가 무대를 지배했고, 파우스티나 보르도니 등 여성 소프라노는 물론 유럽 전역에서 큰 수요가 있었습니다. 파리넬리는 18세기의 가장 유명한 가수 중 한 명이었습니다. 이탈리아 오페라는 바로크의 기준을 설정했습니다. 한 델 같은 독일 작곡가가 런던 청중을 위해 리날도나 줄리오 체사레 같은 작품을

    작곡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았을 때도 이탈리아어 희곡은  보통 수준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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