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영국의 오페라 역사에 대해 알아봅니다
    음악과 여행 2024. 3. 5. 22:10
    728x90
    반응형

    영국의 오페라 역사

     

     

    영국에서 오페라의 전신은 17세기 지그였습니다. 이것은 극의 끝에 온 후편이었습니다. 그것은 종종 자유분방하고 스캔들적이었으며, 인기 있는 곡에서 편곡된 음악으로 설정된 대화의 메인으로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이 점에서 지그는 18세기 발라드 오페라를 예측하고 있습니다. 동시에 프랑스의 가면은 지금까지 본 적도 없을 정도로 호화롭고 매우 현실적인 경치를 가진 영국 궁정에서 확고한 지위를 획득하고 있었습니다

     

     

     

     

     

    1683년경 존 브로는 "비너스와 아도니스"를 작곡했고,

     최초의 진정한 영어

    오페라로 여겨집니다

     

     이니고 존스는 이 작품들의 전형적인 디자이너가 되었고,

    이 스타일은 3세기에 걸쳐 영국 무대를 지배하는 것이었습니다.

    이 마스크에는 노래와 춤이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벤 존슨의 Lovers Made Men(1617년)에서는 전체 가면은 이탈리아풍의 stilo recitativo에서 따왔습니다. 영국 연방의 접근법은 극장을 폐쇄하고 영국 오페라의 설립으로 이어질 수 있는 어떤 발전도 막았습니다. 그러나 1656년 극작가 윌리엄 다베넌 경이 로도스 포위 전을 제작했습니다.

    그의 극장은 드라마 제작 라이선스가 없었기 때문에, 그는 몇몇 주요 작곡가(Lawes, Cooke, Locke, Coleman, Hudson)에게 그 섹션을 음악으로 설정해 달라고 의뢰했습니다.

    이 성공에 이어 페루 스페인의 잔혹함(1658년)과 프랜시스 드레이크의 역사(1659년)가 뒤를 이었습니다. 이 작품들은 스페인에 비판적이었기 때문에 올리버 크롬웰에 의해 장려되었습니다. 영국의 부활로 외국인(특히 프랑스인) 음악가가 환영을 받았습니다. 1673년 토마스 샤드웰의 '사이셰'는 몰리에르와 장 바티스테 룰리가 제작한 동명의 1671년작 '코뮈디 발렛'을 모델로 하고 있습니다. 윌리엄 다 베넌은 같은 해 셰익스피어극(록과 존슨 작곡)의 첫 번째 음악적 번안인 템페스트를 제작했습니다. 1683년경 존 브로는 비너스와 아도니스를 작곡했고, 종종 최초의 진정한 영어

    오페라로 여겨졌습니다.

     

     

     

    스타인웨이 콘서트홀

     

     

     

     

    대표적인 작곡가

     

    헨리 퍼셀

     

    브로의 직접 후계자는 가장 잘 알려진 헨리 퍼셀이었습니다. 그의 걸작 Dido와 Aeneas(1689)의 성공에도 불구하고, Purcell의 최고 걸작의 대부분은 전형적인 오페라 작곡에는 관여하지 않았지만, 그는 보통 반 오페라 형식의 제약 속에서 일했습니다, 여기에는 파셀의 요정의 여왕 셰익스피어(1692년)와 선지자의 여인 보몬트와 플레처(1690년), 본두카(1696년)처럼 이야기된 극의 구조 속에 고립된 장면과 마스크가 담겨 있습니다.

    극중 주인공들은 음악 장면에 관여하지 않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퍼셀은 노래를 통해 캐릭터를 발전시킬 수가 거의 없었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장애에도 불구하고, 그의 목적(및 그의 협력자 존 드라이든의 목적)은 영국에 본격적인 오페라를 설립하는 것이었지만, 이러한 희망은 파셀의 36세의 젊은 나이로 끝났습니다. 퍼셀 이후 영국에서 오페라의 인기는 수십 년 동안 감소했습니다.

    1730년대에 오페라에 대한 흥미가 되살아난 것은 토마스 아네 자신의 작곡과 헨델에게 영어로 대규모 작품의 상업적 가능성을 경고한 데 따른 것으로 보입니다. 아네는 1760년 토마스와 샐리가 가장 큰 성공을 거두면서 이탈리아풍의 올슨 코믹 오페라를 실험한 최초의 영국 작곡가였습니다.

    그의 오페라 Artaxerxes(1762년)는 영어로 본격적인 오페라 시리즈를 설정하는 최초의 시도로 1830년대까지 무대를 유지하는 대성공을 거두었습니다.

    아르네는 이탈리아 오페라의 많은 요소를 모방했는데, 아마도 그는 당시 이탈리아의 영향을 넘어 독자적인 독특하고 명확한 영어 목소리를 만들어낼 수 있었던 유일한 영국 작곡가였습니다.

    그의 근대화된 발라드 오페라 마을의 사랑(1762년)은 19세기까지 이어진 파스텔 오페라의 유행을 시작했습니다. 찰스 버니는 아네가 "가볍고, 통풍이 잘 되고, 독창적이고, 기분 좋은 멜로디를 도입했지만 모든 영국 작곡가들이 약탈 또는 모방한 퍼셀이나 헨델과는 전혀 다르다"라고 말합니다.

     

    조지 프리데릭 핸델

     

    조지 프레드릭 헨델

     

     


    아네 외에도 이 시기 영국 오페라의 또 다른 지배적인 세력은 조지 프리드릭 핸델이었습니다.

    그의 오페라 시리즈는 수십 년 동안 런던의 오페라 무대를 가득 채웠고, 이탈리아 모델을 사용해 쓴 존 프레데릭 람페처럼 대부분 국내에서 자란 작곡가에게 영향을 미쳤습니다. 이 상황은 18세기부터 19세기에 걸쳐 계속되어 마이클 윌리엄 발페의 작품을 비롯하여 이탈리아의 위대한 작곡가 오페라와 모차르트, 베토벤, 마이어 맥주의 오페라가 영국의 음악 무대를 계속 지배했습니다.

     

     

    존 게이

     

    유일한 예외는 존 게이의 The Begger's Opera(1728년), 뮤지컬 발레스크, 유럽 오페라, 빅토리아 시대 후기의 라이트 오페라, 특히 사보이 오페라, W. S. 길버트와 아서 설리번 같은 종류의 음악적 오락이 자주 오페라의 관습을 위장한 것이었습니다. 설리번은 웅장한 오페라 '이반호'(1876년경에 시작된 많은 젊은 영국 작곡가들의 노력에 이은)를 한 곡만 썼는데, 그는 그의 라이트 오페라조차 '잉글리시' 오페라 학교의 일부라고 주장했습니다, 19세기 중반부터 1870년대에 걸쳐 런던의 무대를 지배하고 있던 프랑스의 오페레타(통상은 서투른 번역으로 연주된다)를 대체하는 것을 의도하고 있었습니다. 런던의 데일리 텔레그래프는 The Yeomen of the Guard를 "진정한 영국 오페라이자 다른 많은 사람들의 선구자이며 국가적인 가사 무대를 향해 전진하기를 기대하자"라고 말하며 동의했습니다. (설리번은 1890년대에 하동 홀과 뷰티 스톤을 포함한 G&S 시리즈보다 더 심각한 성격의 라이트 오페라를 몇 개 제작했는데, 이완호(브로드웨이의 라보헤메까지의 레코드인 번갈아가며 155회 연속 상연됨)는 그의 유일한 그랜드 오페라로 살아남았습니다.

     

    존 게이의 The Begger's Opera(1728년)를 현재  뮤지컬의 시초로 보는 경향이 지배적입니다

    728x90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