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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오페라의 가창 기술
    음악과 여행 2024. 3. 5. 23: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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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오페라가수의 목소리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독일 드레스덴 오페라하우스


    오페라의 보컬 기술은 전자 증폭 이전 시대로 발전하여 악기 연주자가 그들의 음량을 크게 저하시키지 않고 오케스트라를 뚫고 나와 듣기에 충분한 음량을 낼 수 있게 훈련되었습니다.

    파트 분류입니다


    가수와 그들이 맡은 역할은 목소리의 테스티튜라, 민첩성, 파워, 음색에 따라 목소리의 유형에 따라 분류됩니다. 남자 가수는 성역별로 베이스, 베이스 바리톤, 바리톤, 바리 테너, 테너, 카운터테너, 여자 가수는 콘트랄트, 메조소프라노, 소프라노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남성은 때때로 '여성'의 성역으로 노래하며, 이 경우 소프라노 또는 카운터테너라고 불립니다. 카운터테너는 오페라에서 일반적으로 조우하며 때로는 카스트라티를 위해 쓰인 파트를 부릅니다. 남성은 특히 젊은 나이에 중성화하여 더 높은 가창 범위를 부여합니다.) 그 후 가수는 더 사이즈별로 분류됩니다. 예를 들어, 소프라노는 리릭 소프라노, 카라투라, 소블렛, 스핀토, 또는 드라마틱 소프라노라고 표현할 수 있습니다. 이 용어들은 노랫소리를 완전히 설명하는 것은 아니지만 가수의 목소리와 가수의 목소리의 특징에 가장 적합한 역할을 연관시킵니다.

    또, 연기력이나 요구에 따라서 다른 서브 분류를 실시할 수도 있습니다.예를 들면, 파타파타의 전문가인 동시에 코믹 배우이기도 한 바소바포 등입니다. 이것은 독일어권의 바흐 시스템에서 상세하게 행해지고 있으며, 역사적으로 오페라나 구어극이 같은 레퍼토리 회사에 의해 자주 상연되었습니다.

    특정 가수의 목소리는 생애에 걸쳐 극적으로 변화할 수 있으며, 30년째까지 목소리의 성숙에 도달하는 경우는 드물고, 경우에 따라서는 중년까지 도달하지 않습니다. 프랑스어의 두 종류의 음성타입인 프리미어 듀가 존과 듀스 미 듀가 존은 루이즈 로잘리 르페브르(Mme. Dugazon)의 커리어의 연속된 무대에서 이름을 따왔습니다. 파리 극장의 스타 캐스팅 시스템에서 유래한 다른 용어는 바리톤 마틴과 소프라노 팔콘입니다.

     


    음성 파트의  사용 방법


    다음은 간단한 개요만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주요 기사에 대해서는 위에서 언급한 소프라노, 메조소프라노, 콘트랄트, 테너, 바리톤, 베이스, 카운터 테너, 카스트라토를 참조하십시오.

     

     

    소프라노

    마리오 바요


    소프라노의 목소리는 보통 18세기 후반부터 오페라의 여주인공을 위해 선택된 목소리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전에는 그 부분은 여성의 목소리, 심지어 카스트라토에 의해서도 불려지는 것이 일반적이었습니다. 현재의 폭넓은 성역의 강조는 주로 고전 시대의 발명이었습니다. 그 이전에는 음역이 아닌 성역의 높이가 우선이었고, 소프라노 파트가 높은 A보다 위로 늘어나는 경우는 거의 없었습니다(예를 들어 한텔은 높은 C에 한 가지 역할만 적었습니다). 그러나 파리넬리의 카스트라토는 톱 D를 가지고 있다고 주장되었습니다(그의 낮은 음역 또한 비범하여 테너 C까지 뻗어 있었습니다). 클래식 시대 이후 테너의 목소리는 전통적으로 남자 주인공의 역할이 할당되어 왔습니다. 

     

     

    테너

     

    레퍼토리에서 가장 도전적인 테너의 역할의 대부분은 벨칸 시대에 쓰였습니다. 예를 들어 도니체티가 라필 뒤 레지멘션 동안 중앙 C 위에 9C의 시퀀스를 적었습니다. 바그너와 함께 주인공 역할을 위한 보컬 헤프트를 강조하게 되었습니다. 이 보컬 카테고리는 영웅적인 테너로 기술되어 있습니다.

    이 영웅적인 목소리는 푸치니의 투란도트에서 칼라프와 같은 역할로 보다 이탈리아적인 대응을 하고 있었습니다.

     

    베이스

     

    베이스는 오페라에 있어서 오랜 역사를 가지고, 오페라 시리즈에서 조연으로서 사용되고, 때로는 희극적인 릴리프에도 사용되고 있습니다(또, 이 장르의 높은 목소리의 우위성과는 대조적입니다). 베이스의 레퍼토리는 넓고 다양하며 돈 조반니의 레포렐로 코미디부터 바그너의 링 사이클의 원탄 귀족 베르디의 돈 카를로스의 대립하는 필립 왕까지 확산되고 있습니다.

     

    바리톤

     

    베이스와 테너 사이에는 바리톤이 있어 무게도 모차르트 코스 ì 펀튜트의 구리에르모부터 베르디의 돈 카를로스의 포사까지 다릅니다. 실제 '바리톤'이라는 이름은 19세기 중반까지 표준적이지 않았습니다.

    시드니 오페라하우스

     

     

    유명한 오페라가수


    오페라의 초기 공연은 소리꾼이 스타일만으로 생계를 유지하기에는 너무 드물었지만 17세기 중반 상업 오페라가 탄생하면서 전문 퍼포머가 등장하기 시작했습니다.

     

    남자 주인공의 역할은 주로 카스트라토에게 맡겨져 18세기까지 이탈리아 오페라가 유럽 전역에서 공연

    되었고, 세네시노나 파리넬리 같은 남다른 목소리의 재능을 가진 주요 카스트라토는 국제적인 스타가 되었습니다. 최초의 주요 여성 스타 안나 레인지(또는 프리마돈나)의 경력은 17세기 중반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18세기에는 많은 이탈리아 소프라노 가수들이 국제적으로 유명해졌고 종종 치열한 라이벌 관계에 있었습니다.파우스티나 보르도니와 프란체스카 쿠조니는 헨델 오페라 공연 중에 서로 주먹다짐을 시작했습니다.

    프랑스인들은 카스트라티를 싫어하고, 남자 영웅은 오투콘트(하이테너)의 부름을 좋아했으며, 조셉 레글로스(1739년-1793년)가 대표적인 예였습니다.

    오페라의 인기는 다른 예술과 미디어(뮤지컬, 영화, 라디오, TV, 녹음 등)에 유리하도록 지난 세기에 걸쳐 감소했지만, 매스 미디어와 리코딩의 등장은 안나 네트렙코, 마리아 칼라스, 엔리코 카루소, 아메리타 갈리 카치와 키르스텐 플래그 스터드를 포함한 많은 유명 가수들의 인기를 지탱해 온 오페라 가수들을 소개하자면 대표적으로

    Mario Del Monaco , Renata Tebaldi , Ris ë Stevens , Alfredo Kraus , Franco Corelli , Montserrat Cabalé , Joan Sut, Feodor Challia, Cecillia Bartoli, Elena Obrazzova, Rena, Rena, Reno Varishen, 도미토리 후보로스토프스키와 3명의 테너(루치아노 파바로티, 플라시도 도밍고, 호세 카레라스)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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