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오페라에서 오케스트라의 역할에 대해 알아봅니다
    음악과 여행 2024. 3. 6. 22:55
    728x90
    반응형

    오페라에서 오케스트라의 역할

     

     

     

    오케스트라의 역할


    1700년대 이전 이탈리아 오페라는 작은 현악 오케스트라를 사용했지만, 소리꾼과 동행하기 위해 연주하는 경우는 거의 없었습니다. 이 시기의 오페라 솔로에는 하프시코드, 류트, 베이스 악기 등의 '플랙스 악기'로 구성된 바수소 콘티뉴오 그룹이 동반되었습니다. 현악 오케스트라는 보통 가수가 노래하지 않을 때만 연주했습니다. 예를 들면 가수의 '... 출입문, 보컬 넘버 사이, 또는 춤을 위하여 등입니다. 이 기간 동안 오케스트라의 또 다른 역할은 가수의 솔로 끝을 기념하여 오케스트라의 리틀 네로를 연주하는 것이었습니다. 1700년대 초 일부 작곡가는 현악 오케스트라를 사용하여 특정 아리아 또는 낭독자를 '특별한 것으로' 표시하기 시작했고, 1720년까지 대부분의 아리아는 오케스트라를 동반했습니다. 도메니코 살로, 레오나르도 빈치, 장바티스타 페르골레시, 레오나르도 레오, 요한 아돌프 하세 등 오페라 작곡가들은 오페라 오케스트라에 새로운 악기를 추가하고 새로운 역할을 부여했습니다. 그들은 현에 관악기를 추가하고 오케스트라 악기를 사용하여 악기 독주를 했습니다. 이것은 특정 아리아를 특별한 것으로 표시하는 방법입니다.

     


    인스트루멘탈 서곡

     


    오케스트라는 또한 1600년대 이후 가수가 무대에 오르기 전에 인스트루멘탈 서곡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페리의 유리디체는 짧은 악기 리틀 네로에서 시작하고 몬테베르디의 로오르페오(1607)는 토카타에서 시작합니다.이 경우 음소거 트럼펫의 팡파르입니다.

    장 밥티스테 릴리의 오페라에서 볼 수 있는 프랑스 서곡은 특징적인 '점 있는 리듬'의 느린 도입부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후 파사트 스타일의 활발한 직임이 이어집니다. 서곡은 종종 막이 오르기 전에 일련의 댄스곡이 이어졌습니다. 이 서곡 스타일은 영국 오페라, 특히 헨리퍼셀의 디도와 아이네아스에서 사용되었습니다. 한텔은 또한 줄리오 체사레 등의 이탈리아 오페라에서도 프랑스의 서곡 형식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탈리아에서는, 1680년대에 「오버츄어」라고 불리는 다른 형태가 태어나, 특히 알레산드로·스칼라티의 오페라에 의해서 확립되어, 18세기 중반까지 프랑스의 형태가 표준적인 오페라 서곡으로서 유럽 전역에 퍼졌습니다.

    그것은 일반적으로 3가지 호모포니 한 움직임을 사용합니다: 빠르다 - 느리다 - 빠릅니다. 오프닝의 움직임은 보통 이중 미터에서 주요 열쇠 안에 있었습니다. 이전의 예에서 느린 움직임은 짧으며 대조적인 키 안에 있을 수 있습니다. 마지막 움직임은 댄스인 것 같고, 대부분의 경우 큐와 미뉴에트의 리듬으로 오프닝 섹션으로 돌아갔습니다. 형식이 진화하면서 첫 악장은 팡파르와 같은 요소를 도입하고 이른바 '소나 치나 형식'(개발 섹션이 없는 소나타 형식)의 패턴을 도입해 느린 부분은 더 길고 서정적이 되었습니다.

    1800년 이후 이탈리아 오페라에서 '오버추어'는 '심포니아'로 알려지게 되었습니다.[53]피셔는 또 심포니아 아반틸 오페라(말 그대로 '오페라 앞의 교향곡')는 '오페라를 시작하는 데 사용된 심포니아의 초기 용어, 즉 작품의 뒷부분을 시작하기 위한 서곡으로서'였다고 지적하고 있습니다. 19세기 오페라에서는 몇몇 오페라에서 서곡, 볼스피엘, 아인라이퉁, 인트로덕션 또는 그것이 불리는 것은 막이 오르기 전에 이루어지는 음악의 부분으로, 더 이상 서곡에 특정한 엄격한 형식이 필요하지 않았습니다.

    클래식 스타일이 낭만주의 시대로 이행함에 따라 19세기에 걸쳐 가수 반주에 있어서 오케스트라의 역할은 바뀌었습니다. 일반적으로 오케스트라는 커졌고 추가적인 타악기(바스드럼, 심벌로, 스네어드럼 등) 등의 새로운 악기가 추가되었습니다. 오케스트라 파트의 오케스트레이션도 19세기에 걸쳐 발전했습니다. 바그너의 오페라에서 오케스트라의 전주곡은 서곡을 넘었습니다. 링 사이클과 같은 바그너의 오페라에서 오케스트라는 종종 반복적으로 음악 주제나 레이트모티프를 연주해 오케스트라에 '... 그 지위를 프리마돈나의 그것으로 끌어올린' 역할을 했습니다.  바그너의 오페라는 전례 없는 범위와 복잡성으로 채점되어 더 많은 금관악기와 거대한 앙상블 크기를 추가했습니다. 사실, 그의 점수는 Das Rheingold에게 6개의 하프를 요구합니다. 바그너나 벤자민 브리튼 같은 후속 작곡가의 작품에서 오케스트라는 등장인물의 의식 수준을 뛰어넘는 이야기에 대한 사실을 전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 결과 비평가들은 오케스트라가 문학 내레이터의 역할과 비슷한 역할을 한다고 간주하게 되었습니다."

     

     

     

    1800년대 클래식 시대에는 

    콘서트 마스터로도 알려진 악장인 바이올리니스트가 앉아서 오케스트라를 지휘

     


    오케스트라 등 기악 앙상블의 역할이 오페라 역사 속에서 변화함에 따라 음악가들을 이끄는 역할도 변화했습니다. 바로크 시대에 음악가들은 보통 하프시코드 연주자에 의해 지휘되었지만, 프랑스 작곡가 릴리는 긴 스태프로 지휘를 맡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1800년대 클래식 시대에는 콘서트 마스터로도 알려진 최초의 바이올리니스트가 앉아 오케스트라를 지휘했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몇몇 감독이 일어나 손과 팔의 제스처를 사용하여 출연자를 지휘하기 시작했습니다. 결국 이 음악 감독의 역할은 지휘자라고 불리며 모든 뮤지션이 그 또는 그녀를 보기 쉽게 하기 위해 시상대가 사용되었습니다. 바그너의 오페라가 도입될 무렵에는 작품의 복잡함과 그것들을 연주하기 위해 사용된 거대한 오케스트라가 지휘자에게 점점 더 중요한 역할을 주었습니다. 현대 오페라 지휘자는 오케스트라 피트의 오케스트라와 무대 위의 가수 모두를 지휘해야 하는 도전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