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오페라의 나라 오스트리아
    음악과 여행 2024. 3. 6. 23:34
    728x90
    반응형

    오페라의 나라  오스트리아에 대해 알아봅니다

    비엔나 국립오페라 하우스

     

     

    오스트리아 공식적으로는 오스트리아 공화국(오스트리아 독일어: Republik österreich),는 중부 유럽의 내륙국으로 동알프스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9개의 연방주로 구성되어 있으며, 그중 하나는 수도 빈이며, 가장 인구가 많은 도시이자 연방주입니다. 오스트리아는 북서쪽으로 독일, 북쪽으로 체코, 북동쪽으로 슬로바키아, 동쪽으로 헝가리, 남쪽으로 슬로베니아와 이탈리아, 서쪽으로 스위스와 리히텐슈타인과 국경을 접하고 있습니다. 국토 면적은 83,879 km2 (32,386평방 마일)로, 인구는 약 900만 명입니다.

    오스트리아는 최초의 천년기 말에 동군과 헝가리군의 잔당에서 나타났습니다. 원래 바이에른의 변방이었던 이 땅은 1156년 신성로마제국의 공국이 되었고, 이후 1453년 대공국이 되었습니다. 16세기 빈은 제국의 행정수도로 기능하기 시작했고 오스트리아는 합스부르크 왕정의 중심지가 되었습니다. 2년 후인 1804년 신성로마제국이 해체되기 전에 오스트리아는 독자적인 제국을 쌓아 독일 연방의 주요 회원국이 되었습니다. 1866년 오스트리아-프로이센 전쟁에서 제국의 패배는 연합국의 종말로 이어져 1년 후 오스트리아-헝가리 건국의 길을 열었습니다. 오스트리아는 시슬레이타니아라는 이름의 일부였습니다.

    비엔나 국립박물관


    1914년 프란츠 페르디난드 대공의 암살 이후 프란츠 요제프 황제는 세르비아에 선전포고하여 결국 제1차 세계대전으로 확대되었습니다. 제국의 패배와 이후의 붕괴로 1918년 독일 오스트리아 공화국, 1919년 제1 오스트리아 공화국이 선포되었습니다. 전시 중 반의회주의적 감정은 1934년 엥겔바트 도로와 스 아래 오스트리아 파시스트 독재 정권을 형성함으로써 정점에 이르렀습니다. 제2차 세계대전이 발발하기 1년 전 오스트리아는 아돌프 히틀러에 의해 나치 독일에 병합되어 아국가 분할이 되었습니다. 1945년 해방과 10년간의 연합국 점령 후, 그 나라는 주권을 되찾았고 1955년에 항구적인 중립을 선언했습니다.

     

     

    의회대표제 민주주의 국가


    오스트리아는 일반적으로 선출된 대통령을 국가원수로 하고 총리를 정부원수와 최고경영자로 하는 의회대표제 민주주의 국가입니다. 주요 도시에는 빈, 그라츠, 린츠, 잘츠부르크, 인스브루크 등이 있습니다. 오스트리아는 높은 생활수준을 가진 1인당 명목 GDP가 17번째로 높고 2021년 인간개발지수에서 세계 25위에 올라 있습니다.

     

    오스트리아의 할슈타트


    오스트리아는 1955년부터 유엔의 회원국이며 [15], 1995년부터 유럽연합의 회원국입니다. 유럽안보협력기구(OSCE)와 석유수출국기구(OPEC)를 주최하고 경제협력개발기구(OECD)와 인터폴의 창설 멤버입니다. 또한 1995년에 솅겐 협정에 서명하고 1999년에 유로 통화를 채택했습니다. 현재 오스트리아가 된 중부 유럽의 땅은 로마 시대 이전에 다양한 켈트족에 의해 정착되었습니다. 켈트족의 노리쿰 왕국은 나중에 로마 제국에 의해 주장되어 주를 만들었습니다. 현재 오스트리아 동부의 페트로넬 카르눈툼은 어퍼 판노니아 주로 알려진 수도가 된 중요한 육군 캠프였습니다. 카르눈툼은 약 400년 동안 5만 명의 사람들을 위한 집이었습니다.

     

    중세시대 입니다


    로마 제국의 붕괴 후, 이 지역은 바이에른인, 슬라브인, 안바르인에 의해 침략당했습니다. 프랑크왕 샤를마뉴는 서기 788년에 이 지역을 정복하여 식민지화를 장려하고 기독교를 도입했습니다. 동 프랑시아의 일부로서 현재 오스트리아를 둘러싼 핵심 지역은 바벤베르크 가문으로 계승되었습니다. 이 지역은 마르키아 오리엔탈리스로 알려져 976년 바벤베르크의 레오폴드에게 주어졌습니다.

    오스트리아의 이름을 나타내는 최초의 기록은 996년부터로 바벤베르크 행진의 영토를 가리키는 Ostarr îchi라고 쓰여 있습니다. 1156년 특권계급 마이너스는 오스트리아를 공국으로 승격시켰습니다. 1192년, 바벤베르크가문은 스틸리아를 인수했습니다. 1246년 프레드릭 2세의 죽음으로 바벤베르크가문의 가계는 소멸되었습니다.

    그 결과 보헤미아의 오토칼 2세가 오스트리아, 스틸리아, 카린티아의 공작령을 사실상 장악했습니다. 1278년 독일의 루돌프 1세의 손에 의한 뒤룽크루트에서의 패배로 그의 치세는 끝이 났습니다. 그 후 제1차 세계대전까지 오스트리아의 역사는 그 지배 왕조인 합스부르크가 의 역사였습니다.

    14세기부터 15세기에 걸쳐 합스부르크가문은 오스트리아 공국 근처에 다른 주를 축적하기 시작했습니다. 1438년 오스트리아의 알버트 5세 공이 장인 지기스문트 황제의 후계자로 선정되었습니다. 알버트자신은 1년간밖에 통치하지 않았지만, 그 이후 신성 로마 제국의 모든 황제는 합스부르크가문이었습니다.

    합스부르크가문은 또한 세습의 땅에서 멀리 떨어진 영토를 축적하기 시작했습니다. 1477년 프리드리히 3세의 외아들 막시밀리안 대공은 부르고뉴의 상속녀 마리아와 결혼해 네덜란드의 대부분을 가족을 위해 취득했습니다. 1496년 아들 필립 더 페어는 카스티야와 아라곤의 상속자 조안나 더 머드와 결혼하여 스페인과 합스부르크 가문의 이탈리아, 아프리카, 아시아, 신세계의 부속품을 취득했습니다.

    1526년, 모하츠 전투 후, 보헤미아와 오스만 제국에 점령되지 않은 헝가리의 일부가 오스트리아의 지배하에 들어갔습니다. 오스만 제국의 헝가리로의 확대는 특히 1593년부터 1606년의 긴 전쟁에서 현저한 두 제국 간의 빈번한 분쟁을 일으켰습니다. 터키인들은 20여 차례 스틸리아를 침공했고, 그중 일부는 '수천 명의 노예를 불태우고, 약탈하고, 빼앗는다'라고 합니다. 1529년 9월 하순 술레이만 대제는 빈의 첫 포위를 시작했지만 오스만 제국 역사가에 따르면 초기 겨울 강설과 함께 그것은 실패로 끝났습니다.

    728x90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