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19 - 20 세기의 오스트리아
    음악과 여행 2024. 3. 6. 23:50
    728x90
    반응형

    19 - 20 세기의 오스트리아에 대해 알아봅니다

     

     

    오스트리아는 이후 혁명적인 프랑스와의 전쟁을 시작하여 나폴레옹 보나파르트의 손에 차례로 패배하여 1806년 옛 신성로마제국의 종말을 의미합니다. 2년 전 오스트리아 제국이 건국되었습니다 1792년부터 1801년에 걸쳐 오스트리아인은

    754,700명의 희생자를 냈습니다.

     

    1814년 오스트리아는 프랑스를 침공하여

    나폴레옹 전쟁을 종결시킨 연합군의 일부였습니다.

     

    나폴레옹

     


    1815년 빈 회의부터 대륙의 4대 강국 중 하나로 부상하면서 강대국으로 인정받았던 것입니다. 같은 해 독일 연방(Deutscher Bund)은 오스트리아 대통령 밑에 설립되었습니다. 해결되지 않은 사회적, 정치적, 국가적 분쟁 때문에 통일 독일을 지향하는 1848년 혁명으로 독일 땅은 흔들렸습니다.



    독일 연방 지도와 39개 회원국의 주권 국가가 있습니다


    통일 독일의 다양한 가능성은 대독일, 대오스트리아 또는 오스트리아가 없는 독일 연방뿐이었습니다. 오스트리아는 독일어권을 1848년 독일제국에 양도하려 하지 않았기 때문에 새로 형성된 제국의 왕관은 프로이센 왕 프리드리히 빌헬름 4세에게 바쳐졌습니다. 1864년 오스트리아와 프로이센은 덴마크와 함께 싸워 슐레스비히와 홀슈타인 공작령의 덴마크로부터 독립을 확보했습니다. 그러나 두 공작부인이 어떻게 관리되어야 하는지에 대해서는 합의에 이르지 못하자 1866년 오스트리아-프로이센 전쟁과 싸웠습니다. 프로이센에게 패하고 오스트리아는 독일 연방을 떠나 더 이상 독일 정치에 참여하지 않았습니다.

    1848년 헝가리 혁명, 1867년 오스트리아-헝가리 타협 후 오스트리아 제국과 헝가리 왕국이라는 이중 주권을 프란츠 요제프 1세 밑에서 제공한 아우슈리히 이 다양한 제국의 오스트리아-헝가리 통치에는 독일인, 헝가리인, 크로아티아인, 체코인 등 다양한 그룹이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폴란드인, 러시아인, 세르비아인, 슬로바키아인, 슬로베니아인, 우크라이나인, 그리고 이탈리아인과 루마니아인의 대규모 커뮤니티입니다.

    쉔부른 궁전

     

     

    오스트리아-헝가리

     


    그 결과 오스트리아-헝가리의 통치는 신흥 민족주의 운동의 시대에 점점 어려워져 확대된 비밀 경찰에 대한 상당한 의존이 필요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오스트리아 정부는 몇 가지 점에서 대응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습니다. 예를 들어, 시슬레이타니아 법령을 발행하는 라이히게제츠블라트는 8개 언어로 발행되었고, 모든 국가 그룹은 자체 언어로 학교를 설립하고 주 사무실에서 모국어를 사용할 권리가 있었습니다.
    게오르크 리터 폰 셰넬러 같은 여러 사회적 동아리의 많은 오스트리아인들은 독일 민족의 정체성을 강화하고 오스트리아를 독일에 병합하기를 희망하며 강력한 범독일주의를 추진했습니다. 칼 루거 같은 오스트리아인들 중에는 자신들의 정치적 목표를 추진하기 위해 범독일주의를 포퓰리즘의 한 형태로 사용한 사람도 있었습니다. 비스마르크의 정책은 오스트리아와 독일의 오스트리아인들을 독일에서 배제시켰지만, 많은 오스트리아 범독일인들은 그를 우상화하고, 단추구멍에 독일 황제 윌리엄 1세가 좋아하는 꽃으로 알려진 푸른 콘플라워와 독일 국기(검정, 빨강, 노랑)의 코케이드를 달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오스트리아 학교에서는 다민족 제국에 대한 불만을 나타내기 위해 둘 다 일시적으로 금지되어 있었습니다.

    오스트리아의 독일 배제는 많은 오스트리아인들에게 국가 정체성의 문제를 야기했고, 사회민주당의 오토 바우어 당수는 '오스트리아와 독일의 성격 대립'이라고 선언했습니다. 오스트리아-헝가리 제국은 독일계 오스트리아인과 다른 민족 사이에 민족 간의 긴장을 야기했습니다. 많은 오스트리아인, 특히 범독일 운동에 관여한 사람들은 독일 민족의 정체성 강화를 원했고, 독일에 의한 오스트리아 병합을 가능하게 하는 제국의 붕괴를 원했습니다.

    많은 오스트리아의 범독일 민족주의자들은 1897년 카슈미르 백작 바데니의 언어령에 대해 열정적으로 항의했습니다.이에 따라 보헤미아에서는 독일어와 체코어가 모두 공용어가 되어 새로운 정부 고위 관리가 양쪽 언어를 유창하게 구사해야 했습니다. 이것은 실제로는 대부분의 중산층 체코인이 독일어를 사용하지만 그 반대는 아니기 때문에 공무원이 체코인을 거의 독점적으로 고용한다는 것을 의미했습니다. 이 개혁에 대한 초몬탄적인 가톨릭 정치인과 성직자의 지지가 계기가 되어 로마로부터의 이탈 운동이 시작되었습니다. 이는 셰넬러의 지지자들에 의해 시작되었으며, '독일' 기독교인들에게 로마 가톨릭교회를 떠나라고 호소했습니다.

     

     

    20세기 초입니다

     

    다음 항목도 참조합니다: 독일-오스트리아 공화국과 제1오스트리아 공화국입니다
    제2차 헌법 시대가 오스만 제국에서 시작되자 오스트리아-헝가리는 1908년 보스니아 헤르체고비나를 병합할 기회를 얻었습니다.1914년 보스니아 세르비아인 가브릴로 프린시팔이 사라예보에서 프란츠 페르디난드 대공의 암살은 오스트리아 정치인과 장군이 황제에게 세르비아에 선전포고하도록 설득하는 데 사용되어 제1차 세계대전의 발발을 위험에 빠뜨렸고, 그것이 결국 오스트리아-헝가리 제국의 해체로 이어졌습니다.

    제1차 세계 대전에서 100만 명 이상의 오스트리아-헝가리 군인이 사망했습니다

     

    비엔나 슈테판스 대성당



    1918년에 독일어를 사용하는 주는 독일 오스트리아에 의해 다음과 같이 주장되었습니다: 오스트리아 제2공화국의 국경선은 빨간색으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1918년 10월 21일, 독일 제국 의회의 선출된 독일인 멤버는, 독일·오스트리아 잠정 국민의회(독일·오스트리아 잠정 국민의회)로서 빈에서 회합했습니다. 10월 30일 의회는 독일-오스트리아 공화국을 설립하고 스탯랏이라는 정부를 임명했습니다. 이 새 정부는 이탈리아와의 정전 계획 결정에 참여하도록 천황으로부터 초대받았지만, 이 사업은 자제하고 있었습니다. 

    이로써 1918년 11월 3일 종전의 책임은 황제와 그 정부에게만 돌아갔습니다. 11월 11일 옛 정부와 새 정부 장관의 조언을 받은 황제는 더 이상 국영 사업에 참여하지 않겠다고 선언했고, 11월 12일 독일 오스트리아는 법에 따라 민주공화국이자 새로운 독일 공화국의 일부라고 선언했습니다. 1920년 11월 10일에 국가평의회(National versamlung)를 연방정부(Bundes regierung)로, 국가평의회(National rat)로 개명한 헌법이 가결되었습니다. 

    1919년 생제르맹 조약(헝가리의 1920년 트리아농 조약)은 1918년 11월에 상당히 확립된 중앙유럽의 새로운 질서를 확인하고 통합하여 새로운 국가를 만들고 다른 나라들을 변화시켰습니다. 오스트리아-헝가리의 일부였던 오스트리아의 독일어권은 독일-오스트리아 공화국(독일어: Republic of German-Austria: Republik Deutsch österreich)은 주로 독일어를 사용하는 남티롤을 제외하고 있습니다. 오스트리아를 독일에 병합하려는 열망은 오스트리아와 독일 양쪽 사회 각계에서 공유되고 있는 일반적인 의견이었습니다. 11월 12일, 독일 오스트리아는 공화국으로 선언되어 임시 총리로 사회민주당의 칼 레너를 지명했습니다.

    728x90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