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비엔나 음악의 역사와 활동 단체
    음악과 여행 2024. 3. 11. 13:14
    728x90
    반응형

    비엔나는 오스트리아의 수도이자 최대의 도시

     

     

    비엔나는 오스트리아의 수도이자 최대의 도시로, 오랫동안 중부 유럽의 문화 개발의 주요 중심지 중 하나였습니다.

    빈의 음악 단체에는 1812년부터 시내에서 음악 발전을 추진하고 있는 게셀샤프트 데 무시크 프렌드 등이 있습니다. 빈 소년 합창단의 역사는 더 길어 1498년으로 거슬러 올라가지만, 빈 필하모닉 오케스트라도 유명합니다

    비엔나의 주요 음악 장소에는 주립 오페라 하우스, 인민 오페라 하우스, 부르그 시어터, 극장 앤 비엔나가 있으며, 이 세 가지는 연방 정부가 소유하고 있습니다

    비엔나 국립 오페라 하우스


    빈 고전주의입니다

     


    19세기 초 조셉 하이든, 볼프강 아마데우스 모차르트, 루트비히 반 베토벤, 프란츠 슈베르트 등 많은 클래식 음악 시대의 위대한 작곡가들의 본거지였습니다. 이것은 빈 고전주의라고 불렸습니다 

     


    슈라멜무식


    현대 오스트리아 민속 음악의 가장 인기 있는 형식은 아코디언과 더블넥 기타로 연주되는 빈의 슈라멜무식입니다. 현대 공연자로는 롤랜드 뉴워스, 칼 호지나, 에디 라이저 등이 있습니다.

    슐람메르무식은 오스트리아, 헝가리, 슬로베니아, 모라비아, 바이에른의 시골 이민자들이 빈의 빈민가로 몰려들면서 생겨났습니다. 당시 왈츠와 무희들은 중부 유럽과 동유럽, 발칸 국가의 소리를 흡수하는 이민 음악과 섞여 있었습니다. 슈라멜무식이라는 이름은 슈라멜무식의 역사에서 가장 인기 있고 영향력 있는 두 명의 퍼포머 요한과 조셉 슈라멜에서 유래했습니다. 슐럼멜스는 베이스 기타리스트 안톤 스트로마이어와 함께 트리오를 결성해 빈의 중산층과 상류층 사람들 및 주변 지역 사람들에게 음악을 전달하는 데 도움을 주었습니다. 클라리넷 연주자 조지 던처가 가세해 그들은 슈라멜 콰르텟을 결성했고 슈라멜 무식의 형태는 4 중주곡에 담겼습니다.

    뉴워스는 젊은 퍼포머로, 순수주의자로부터의 몇 가지 비판에 외국의 영향, 특히 블루스를 도입하고 있습니다. 그는 밴드 Extremschrameln의 리더입니다.

     

     

    위너리드 입니다

     


    The Wienerlied는 비엔나의 독특하고 매우 인기 있는 노래 장르입니다. 약 60,000~70,000의 Wienerlieder가 존재합니다

    음악제입니다
    매년 10월에 비엔나 음악제 & 컨퍼런스가 개최됩니다. 이 페스티벌은 유럽 팝 음악 액트의 쇼케이스 페스티벌입니다. 빈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입니다
    오케스트라입니다

     

     Wiener Philharmoniker입니다


    1842년 설립입니다
    장소는 오스트리아 빈입니다


    빈 필하모닉(VPO;독일어: 빈 필하모닉 오케스트라(Wiener Philharmoniker)는

    1842년에 창립되어 세계에서도 유수한 오케스트라로 알려져 있습니다.

    빈 필하모닉 오케스트라는 오스트리아 빈에 있는 음악원을 거점으로 하고 있습니다. 그 멤버는 비엔나 국립 오페라 극장의 오케스트라에서 선택되었습니다. 선발에는 긴 과정이 필요하며, 각 뮤지션은 오페라와 발레의 최소 3년간의 퍼포먼스를 발휘합니다. 이 수습 기간 후, 음악가는 빈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의 이사회에 오케스트라 직책의 신청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빈 필하모닉 오케스트라는 35세 이상의 음악가를 고용하지 않고 65세 정년이 의무화되어 있습니다. 완전한 연금을 위해서는 30년의 근속 기간이 필요합니다.

     

    빈필의 형성 과정입니다


    1830년대까지 비엔나에서의 오케스트라 연주는 특정 연주를 위해 (종종) 아마추어 음악가와 프로 음악가로 구성된 애드혹 오케스트라에 의해 이루어졌습니다. 1833년 프란츠 라하너는 빈 필의 전신인 쿤스트라벨린(빈 궁정가극장(빈 호프퍼현재의 빈 국립가극장)의 프로 뮤지션 오케스트라)을 결성해 각각 베토벤 교향곡을 포함한 4개의 콘서트를 가졌습니다. 빈 필 자체는, 9년 후인 1842년에, 시인 니콜라우스 레나우, 신문 편집자 아우구스트 슈미트, 비평가 알프레드 베커, 바이올리니스트 칼즈 홀츠, 로레신 백작을 포함한, 여관 「즘 아모르」에서 정기적으로 만난 그룹에 의해 부화했습니다, 작곡가 오토 니콜라이는 빈 극장 스탠딩 오케스트라의 수석 지휘자이기도 했습니다.

    [

    Mosco Carner는 New Grove Dictionary of Music and Musicians에 다음과 같이 쓰고 있습니다.

    니콜라이는 이 아이디어에 가장 열성적이지 않았고 다른 사람들에게 설득당해야 했습니다. 그는 1842년 3월 28일에 첫 번째 콘서트를 지휘했습니다. [ 오케스트라는 완전히 독립하여 호프퍼 오케스트라의 멤버로 구성되었으며, 그 모든 결정은 그 멤버의 민주적인 투표에 의해 이루어졌습니다. 그것은 민주적으로 선출된 기관인 행정위원회에 의해 일상적인 관리가 이루어졌습니다.

    니콜라이와 오케스트라는 그 후의 5년간 겨우 11회의 콘서트를 실시해, 1847년에 니콜라이가 빈을 떠났을 때, 오케스트라는 거의 붕괴했습니다 (뉴그 로브는 1848년의 혁명에 의해 야기된 혼란을 장애로 지적하고 있습니다). 1854년부터 1857년 사이에 빈 코트 오페라(빈 호프퍼)의 최초 상임 지휘자인 칼 에카트는 몇 번의 콘서트에서 빈 필하모닉을 지휘했습니다. 1857년 에커트는 호퍼의 디렉터로 임명되어 1860년 빈 필하모닉의 4회의 정기 연주회를 지휘했습니다.

    728x90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